Friday, November 13, 2015

Tổng hợp cách phát âm đặc biệt trong giáo trình KIIP

KIIP 2:

발음

제1과 어떤 영화를 좋아해요?

① 밥만 / 입는 / 앞날 / 앞문
② 듣는 / 옷만 / 꽃나무 / 낱말
③ 먹는 / 작년 / 한국말 / 박물관

제2과 어제 산 지갑을 잃어버렸어요

① 심리 / 음력 / 침략
② 종로 / 강릉 / 대통령
③ 국립 / 학력 / 수업료

제3과 일요일마다 대청소를 해요

① 설날 / 실내 / 칼날
② 달나라 / 물난리 / 들나물

제4과 수영할 수 있어요?

① 신라 / 난로 / 한라산 / 전라도
② 연락하다 / 편리하다

제5과 운동을 하고 싶지만 시간이 없어요

① 좋고 / 많군 / 싫고
② 좋다 / 빨갛다 / 싫다
③ 놓지 / 그렇지 / 좋지요

제6과 김치를 볶은 후에 물을 넣으세요

① 북한 / 먹히다 / 축하하다
② 맏형 / 꽃향기 / 못한다
③ 입학 / 협회 / 합하다
④ 맞히다 / 잊혀지다 / 앉히다

 제7과 일이 있어서 못 갔어요

① 맨입 / 솜이불 / 콩잎
② 막일 / 꽃잎 / 앞일
③ 솔잎 / 들일 / 불여우

제8과 오늘 밤에도 눈이 올 것 같아요

① 사당역 / 좀약 / 정열
② 종착역 / 내복약 / 작열
③ 서울역 / 알약 / 열열

제9과 친구들이 도와주기로 했어요

① 굳이 / 맏이 / 해돋이 / 미닫이
② 같이 / 끝이 / 밭이 / 바깥이
③ 닫히다 / 묻히다 / 걷히다 / 받히다

제11과 외국인등록증을 신청하려고 하는데요
① 회사에 가요.(서술형)/ 회사에 가요.(명령형)/ 회사에 가요.(청유형)
② 외국인등록증을 신청해요.(서술형)/ 외국인등록증을 신청해요.(명령형)/
외국인등록증을 신청해요.(청유형)







제12과 한 번 갈아타야 돼요
① 버스를 타고 가요?
② 재미있었어요?
③ 내일이 어린이날이에요?







제13과 여행 상품 상담을 하고 있어요

① 정말 예쁘다. / 잘 만들었다. / 빨간 색이 참 잘 어울린다.
② 나 이번에 토픽 시험에 합격했다. / 어제 이 운동화 샀다.







제14과 집들이에 갈 때 무슨 선물이 좋아요?
① 가: 밥 먹었어요? 나: 네, 조금 전에 먹었어요.
② 가: 아직 집에 안 갔어? 나: 아직 일이 안 끝나서요.






제15과 여기에서 사진을 찍어도 돼요?

① 어디에서 만날까요? ② 지금 몇 시예요? ③ 어디가 아파요?
④ 무슨 음식을 좋아하세요? ⑤ 어제 저녁에 뭐 했어요?






제16과 쉽게 친해질 수 있을까요?

① 가: 오늘 점심은 뭘 먹을까? 나: 글쎄 ……. 뭐가 맛있을까?
② 가: 어디로 여행을 가면 좋을까? 나: 잘 모르겠네 ……. 어디가 좋을까?







제17과 빨리 나으세요

① 명령문: 조금만 기다리세요. / 빨리 오세요.

② 청유형: 오늘 비빔밥을 먹자. / 수영을 배우러 가자.



제18과 선생님 말씀 잘 들어

① 예쁘네! < 정말 예쁘네!
② 맛있네요! < 정말 맛있네요!








제19과 말하기 대회에 나간 적이 있어요?

① 가: 시험을 잘 봤네요. 나: 열심히 공부했거든요.

② 가: 왜 화가 났어요? 나: 동생하고 만나기로 했거든요. 그런데 동생이 약속을 잊어버렸어요
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